에지-메트로 및 메트로 역학은 전례없는 속도로 대역폭 수요를 증가키시고 있습니다. 기업 비즈니스 서비스 트래픽은 급증하고 있으며 클라우드로 전달되는 이러한 트래픽에 대한 요구 사항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고속 대역폭 및 컨텐츠 전달 네트워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상황이 메트로에서 100/200/400GbE 연결과 서비스에 대한 요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오늘날의 메트로 네트워크 아키텍처 난관
오늘날의 랙, 공간, 전력 및 냉각 예산 요구를 총족시키기에는 지금의 메트로 라우터로는 부족합니다. 제어되는 환경 조건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 결과 네트워크 사업자는 확장성, 공간, 전력 및 냉각 사이에서 균형을 절충해야 했습니다. 따라서 메트로 도매 사업자는 운용 중인 아키텍처가 무엇을 지원할 수 있고 메트로 통합으로부터 어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지 평가하고 있습니다. 이들의 주된 목표는 항상 현재 고객을 유지하고 기업, 모바일 및 대역폭 서비스의 확대를 통해 새로운 수익 성장을 견인하는 것이며, 이와 동시에 TCO(총 소유 비용)와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속적으로 관리해야 합니다.

네트워크 사업자는 경쟁적으로 메트로 아키텍처를 진화시키고 급증하는 산업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방안을 강구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모든 서비스를 단일 계층에 통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를 해결하기 위한 세 가지 옵션이 있지만 모두 미흡한 점이 있습니다.

전통적 새시(미드플레인/백플레인 새시)전통적 새시(미드플레인/백플레인 새시)
전통적 대형 새시는 고정형으로 운용되며 전반적인 확장성과 다중 새시 확장성 측면에서 제약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네트워크를 업그레이드할 때 대형 새시를 처리해야 하며 따라서 추가적인 비용 낭비가 발생합니다.

리프 스파인리프 스파인
리프 스파인 방식은 운영 복잡성과 비용 효과적으로 확장하는 능력 측면에서 난관이 있습니다.

DDC(분산형 분리 새시)DDC(분산형 분리 새시)
DDC 방식은 운영 난관뿐 아니라 에너지 및 열 효율성에 대한 문제가 있으며 따라서 고객이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러한 각 옵션은 모든 계층 전반에서 전체적인 가시성을 제공하지 못 합니다. 따라서 다중 계층 연결 및 서비스 혼합 및 확장성 측면에서 네트워크 리소스의 설계, 계획 및 사용률을 최적화하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운영 팀은 각 계층에서 격리된 상태로 작업해야 합니다. 이로 인한 메트로 영역에 대한 영향은 계획, 시험 운용, 프로비저닝, 모니터링 및 문제 해결과 같은 모든 수명 주기 관리 작업을 조정하고 완료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뿐만 아니라 수작업 기반의 데이터 상관 관계화와 작업 이행에서 발생하는 부정확성으로 인해 사람의 오류, 시간 지연 그리고 네트워크 설계 비최적화가 발생하고 그 결과 운영 비효율성 및 비용 증가로 이어집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격리된 가시성으로 네트워크 사업자는 메트로에서 미래의 주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이 약화되며 그 결과 비용 상승, ROI(투자 수익률) 감소 및 지속 가능성 이점 제약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메트로 라우팅에 대한 새로운 접근법
Image of Ciena's WaveRouter Coherent Metro RouterCiena는 메트로 통합에 대한 종합적인 접근법을 활용하여 에지-메트로 및 메트로 역학을 지원합니다. WaveRouterä는 통합 메트로를 위해 재구성된 라우팅 플랫폼 아키텍처이며 기존 제약 조건에 대한 진정한 돌파구를 제시합니다. WaveRouter는 전통적 새시 설계보다 초기 비용이 낮고 리프 스파인 옵션과 비교할 때 구축과 관리가 간편합니다. 또한 DDC 메트로 라우터보다 더 나은 통합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경험을 제공합니다.

확장성
WaveRouter의 통합 아키텍처는 현재와 미래에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네트워크 사업자는 경로 처리를 수행하는 분산형 컴퓨팅 클러스터로 원하는 시기와 위치에 쉽게 확장할 수 있습니다. 다른 메트로 라우터와 달리 독립적인 확장형 컴퓨팅 기능을 사용할 때 성능에 대한 타협이 없습니다. 인접하지 않은 랙 로우에 대한 유연한 배선 옵션과 확장 가능한 스위치 패브릭은 확장하려는 위치와 시기에 대한 선택권을 메트로 네트워크 사업자에게 제공합니다. 또한 고속 광 포트를 추가하는 경우 발열 또는 낭비되는 대역폭 시나리오와 관련된 슬롯 제약 조건이 없습니다.

WaveRouter의 각진 전면 플레이트는 효과적인 메트로 라우터 운용을 위한 고유한 특징으로 초박형의 무전력 및 저비용 상호 연결을 구현합니다. 충격 반경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듈식으로 6Tb/s 단위로 세부 조정 가능한 기능을 활용하면 메트로 네트워크 사업자는 192Tb/s까지 쉽게 확장하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소 장비와 적은 공간 및 전력으로도 메트로의 어떤 전송 거리에서도 주문형 확장성과 다지점 대 다지점 연결성을 구현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운영 간소성
다른 메트로 라우터는 다중 관리 IP 주소를 필요로 하지만, 관리에 사용되는 WaveRouter의 단일 IP 주소는 적층된 하우징 새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운영 측면의 우려 사항을 간소합니다. Ciena MCP(Manage, Control and Plan) 도메인 컨트롤러는 WaveRouter의 IP 및 광 구성 요소 그리고 서비스에 대한 통합 뷰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가시성, 계획, 프로비저닝, 보장 및 최적화를 비롯한 WaveRouter 네트워크 서비스에 대한 종합적인 수명 주기 관리를 구현합니다. 최소의 장비와 프로토콜만을 사용하여 보장된 최적 경로 설계 및 성능이 적용된 통합 메트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계획을 빠르게 수립할 수 있으며, 이와 동시에 시장 수요에 신속하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 네트워크를 위한 지속 가능성
600mm 깊이를 가진 WaveRouter는 공간 효율적인 설계를 채택하고 있어 메트로 영역에서 매우 다양한 위치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WaveRouter는 칩셋 또는 패브릭 용량을 낭비하지 않고 WaveLogic 5 코히어런트 옵틱, 초장거리 하위 모듈 등을 포함하여 플러그형인지 상관 없이 광범위한 플러그와 하위 모듈을 지원합니다. 최신 지속 가능성 모델에 따르면 Ciena 8110 플랫폼과 WaveRouter를 통해 네트워크를 48Tb/s로 진화시키는 경우 운용 규모를 65% 절감하고 전력 소비를 55%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인접 랙 그리고 심지어 비인접 랙 로우에서 운용할 수 있는 고유한 특징으로 인해 메트로 네트워크를 구축할 때 공간과 리소스 할당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WaveRouter는 충격 반경을 줄이고 다중 랙 전반으로 열 부하를 확산시키며 단편화된 랙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메트로에서 통합 실현
다중 계층 통합을 위해 설계된 WaveRouter는 코히어런트 라우팅 즉 IP 및 광 계층 통합에 대한 전례없는 수준의 요구를 비용 효과적으로 해결합니다. WaveRouter는 차세대 NOS(네트워크 운영 시스템)를 사용하여 메트로에서 이 통합을 실현하도록 설계되었으며 산업을 선도하는 코히어런트 플러그형 기술과 최적화된 포토닉 기술을 통합합니다. WaveRouter는 메트로 운용을 위해 유연한 Ciena의 개방형 코히어런트 라우팅 솔루션의 일부로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다지점 대 다지점 고용량 라우팅 및 교환 메트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려고 할 때 전통적인 메트로 네트워크 구축 방식은 더 이상 실행 가능한 솔루션이 아닙니다. Ciena WaveRouter는 다차원적인 메트로 초고용량 그리고 다중 계층 인식 및 조정 기능을 사용하여 에지-메트로 및 메트로 트래픽을 통합합니다. 이것이 고객이 원하는 다른 방식으로 실현하는 메트로 라우팅 솔루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