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은 많은 것을 원합니다.

스마트 장치를 사용하는 가정 소비자에서 고급 운영을 수행하는 기업 고객까지 모두가 낮은 지연 시간의 고속 연결을 찾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기나 수도같이 언제 어디에서나 연결이 가능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합니다.

최근 기업과 주거 분야의 작업 패턴 변화로 분산 위치에서 용량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새로운 서비스 출시가 가속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전에는 미래 기술로만 생각되던 가상 현실, 인공 지능 및 머신 러닝과 같이 기술은 이제는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으며 대량의 데이터를 발생시켜 데이터 네트워크에 더 많은 부하를 주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산업 환경

많은 CSP(통신 서비스 공급자)는 이러한 요구를 해결하기 위해 변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즉 새로운 기술을 도입하고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운영 모델을 진화시키고 고객에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 자산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와 동시에 CSP는 새롭게 떠오르는 기회를 포착하고 있습니다. 많은 CSP가 새로운 기술, 운영 모델 및 프로세스를 도입하여 데이터 네트워크를 변환하는 상황에서 기존 시스템을 관리하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CSP는 유지 비용이 높고 리소스 소비가 심한 기존 시스템에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을 시작함으로써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경직된 구형 비즈니스 운영 모델에서 벗어나고 시스템 복잡성을 줄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새로운 도전자들이 통신 산업에 진입하고 있는 상황에서 시장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수익성이 높았던 주거 액세스와 같은 분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예를 들어 오스트레일리아의 MBN과 뉴질랜드의 Chorus는 전국적인 광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이러한 주거 서비스를 상용화했습니다.

언뜻 보기에 이러한 변환 노력은 벅찬 일처럼 보이지만, 기업 문화를 바꾸고 새로운 파트너십 기회를 활용하는 CSP는 경제적 측면에서 현대화 목표를 쉽게 달성하고 서비스 중단 없이 최적 결과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성장을 이끄는 요소

이 디지털 변환 작업의 많은 부분은 5G 서비스 출시를 통해 힘을 얻습니다. 5G가 기존 고객을 유지하고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강력하고 새로운 수단을 CSP에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5G의 빠른 속도, 높은 용량 그리고 매우 낮은 지연 시간은 라스트 마일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트래픽 병목 현상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네트워크 연결을 필요로 하는 기존과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성능을 개선합니다.

그러나 5G로 인해 수 많은 새로운 장치가 연결되고 네트워크에 큰 트래픽 부하가 발생합니다. 수동 프로세스로는 이러한 상황을 관리하는 것이 불가능하며 따라서 비즈니스 동등화 프로세스 업데이트, 서비스 전달 자동화 및 구성 변화가 필요합니다.

또한 시장에서 혁신을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수준의 선택권과 경쟁도 있습니다. 원격 근무가 부상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도심지에서 벗어나 이 새롭고 유연한 작업 방식을 활용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고속 연결을 제공하는 CSP를 찾고 있습니다.

전통적으로 지역 서비스와 메트로 서비스는 품질 차이가 있지만 이제 이러한 디지털 격차를 줄이고 동등한 품질의 연결 서비스를 시골 고객과 도시 고객에게 제공해야 하는 요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로 인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고객을 유지하려는 CSP에게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블로그 시리즈 2부와 3부에서 이 주제를 추가적으로 다루고 변화하는 고객 요구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이 네트워크 기술 추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서도 토의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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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서 간단히 언급했지만 통신 산업은 과도기에 있습니다. Ciena에서 발간한 이 기술 백서를 다운로드하고 IT 뉴스를 통해 CSP가 직면하고 있는 난관과 기회에 대해 알아보시기 바랍니다.